K패스 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비교

K 패스는 대중교통 이용 시 일정 금액을 환급해 주는 것으로 교통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데요. 만약 한 달에 대중교통비로 7만 원을 지출한다고 하면 연간 최대 44만 원까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K 패스 카드 신청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k패스 혜택

K 패스로 대중교통 이용 시 이용금액의 20%에서 최대 53%까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 15회 이상 이용 시 환급받으실 수 있고, 월 최대 60회까지 지급되는데요. 만약 대중교통비로 한 달에 7만 원을 지출한다고 했을 때, 일반인은 1만 4천 원, 청년은 2만 천 원, 저소득층은 3만 7천 원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간으로 보면 17만 원에서 44만 원 수준입니다. K 패스 안쓸 이유가 없겠죠?

K패스 카드 이용방법

K 패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교통비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K패스 카드가 있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K패스 카드 발급방법을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라면 신규발급 없이 전환신청을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도 아래에서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패스 카드 신청방법

11개 카드사 중에서 원하시는 교통카드를 골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추가로 대중교통비 10% 할인, 올리브영 할인, 연회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카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K패스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한 카드를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전환신청

이미 알뜰교통카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K패스 전환신청을 통해 사용 중인 카드와 계정 그대로 K패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이나 누리집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알뜰교통카드 번호, 주민번호 입력 후 약관 동의하시면 전환이 완료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조회 및 K패스로의 전환은 6월 30일까지만 가능하니 기간 내에 전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알뜰교통카드가 출발과 도착을 앱에서 눌러야 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K패스 카드는 이런 단점을 보안하고 카드 혜택도 커서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지금 K 패스 카드신청이 몰리면서 발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니 서둘러 준비하셔서 대중교통비 절약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